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삼천리이엔지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온라인 몰 (http://www.slncfood.co.kr) (이하 "몰"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온라인 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 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몰"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통신판매업 신고,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몰"의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기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한 경우,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가.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나.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다.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용역의 내용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 합니다.
4.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무료로 "회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가입신청자가 "몰"에 회원으로 가입하더라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주문하는 경우 회원주문이 아니라 비회원 주문으로 갈음합니다.
5. 회원은 "몰"에 등록한 회원정보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항하는 경우, "몰"은 회원에 대한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 "몰"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바. "몰"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사.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회원이 “몰”에 1년동안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원활한 회원관리를 위하여 휴면계정으로 처리하여 회원자격으로의 활동과 해당계정으로 지급된 일체의 쿠폰 및 포인트의 사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몰”이 정한 절차에 따라 휴면계정 철회를 요청하면 회사는 종전의 회원자격과 쿠폰 및 포인트를 다시 활성화하여야 합니다.
6. 휴면계정으로 처리된후라도 포인트 및 쿠폰은 최초 발행된 유효기간에 준하여 소멸처리될 수 있습니다.
7. “몰”은 휴면전환 예정일 기준 1개월전 회원에게 휴면전환 안내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8. "몰"은 휴면전환 고객중 일정기간이 지난후 탈퇴 및 삭제처리 될 수 있습니다. 기간은 법이 정한 기간에 준하여 정합니다.
제7조(정보의 제공)
1. “몰”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의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공지사항이나 미리 회원이 “몰”과 약정한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으며,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3. 회원이 ‘몰’에서 제공하는 일정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등 관계법령상 요구되는 사항을 특정하여 ‘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반드시 그 회원의 사전 동의절차를 거치도록 합니다. 이에 대한 회원의 동의철회 등 이용자의 권리와 행사방법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4.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5.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8조(구매신청)
이용자는 몰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화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쇼핑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9조(계약의 성립)
1. "몰"은 제8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 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다.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라.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1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0조(지급방법)
‘몰’ 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무통장 입금
4. 마일리지, 적립금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대한 대금 지급 등
제11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4. "몰"은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제10조에 의한 지급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몰"은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재화 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 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 합니다.
제13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 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4조(청약철회)
1. "몰"과 상품 또는 용역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 제 나 호 내지 제 라 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사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청약 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6조(포인트 또는 적립금 제도 이용)
1. ‘몰’은 회원에게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회사가 회원에게 일정한 조건에 따라 부여하는 것으로 재산적 가치는 없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 이용 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가 상이한 시기와 발생 원인에 따라서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여 회원이 합산된 포인트 중 일부를 사용할 경우 포인트의 차감 순서나 포인트의 소멸시효 기간 등은 ‘몰’이 결정하여 공지합니다.
3. 회원이 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와 몰에서 조회되는 구매 실적 중 회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일정 금액을 포인트로 적립해 드립니다.
4. 포인트는 회사에서 정한 적립 제공일에 따라 자동 입력됩니다.
5. 누적된 적립금은 상품 구매 시 사용하며 적립금의 적립시점으로부터 36개월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소멸 됩니다.(단, 기간을 명시하여 제한하는 경우는 제외)
6. 이용 해지와 동시에 적립된 포인트는 소멸되며 재가입시 한번 소멸된 포인트는 다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7. 몰은 포인트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일부 주민등록번호,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배송의 경우 배송에 의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등을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8.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몰"의 의무)
1. "몰"은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은 판매하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의 규정에 위반하는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몰"은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생년월일
다. 성별
라. 주소
마. 이메일
바. 이동전화번호
사. 희망ID(회원의 경우)
아.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2. "몰"은 고객의 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지 않으며, 현금 5만원 이상 결제 시 구매 안전 서비스를 받으시려는 이용자께서는 서울보증보험에 생년월일과 성별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3. "몰"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4.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 약관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제휴사를 포함함)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 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몰"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몰"에 등록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언제든지 열람하거나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몰”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